• 이민정보

조회 수 590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한인회 여러분.

 

오늘 제가 여기에 글을 남긴 것은 해외에 계신 여러분들이 한국에서 토지 매입 시 사기를 당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기에 유의사항을 알려 드리고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조금이나마 참고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우선 한국의 토지 매입은 상가나 아파트에 비해 관리의 걱정도 없고, 재산세의 부담이 매우 적어 해외로 이민 가시거나 해외에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으신 분들이 주로 매입을 하십니다.

물론 토지의 경우 몇 년 뒤 국내로 귀국하셨을 때 뜻하지 않게 큰 시세차익이 발생할 수 있고, 해외 생활이 힘들어 국내로 다시 돌아 왔을 때 그 토지에 상가나 주택을 건축하여, 국내 생활의 기반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토지를 주의하여 매입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모든 토지가 상가나 주택이 건축이 가능한 것이 아니며, 또한 시세가 오르는 것도 아닙니다.

여기에는 철저한 현장 조사 및 자료의 분석이 필요한 것입니다.

 

주로 토지 사기를 당하는 유형 중에 대부분이 기획 부동산이나, 아는 지인들을 통하여 믿고 사는 경우입니다. 물론 모든 경우는 아니지만, 믿고 매입하는 것이니 만큼 현장을 보지도 않거나 기본적인 자료도 보지 않고 매입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이후 토지 가격이 상승하지도 않고 건축을 하지 못하는 것을 뒤늦게 안다고 해도 이미 늦은 것이며, 대다수가 자식에게 물려주면 언젠가는 좋아질거라는 막연한 기대감으로 투자의 후회를 포장하여 버립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이러한 경우를 피하며, 좋은 투자가 될 수 있을까요?

답은 여러분 스스로가 기본적인 자료를 분석할 줄 아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토지이용계획원을 보는 방법과 도로의 중요성 두가지를 알려 드릴 것입니다. 이 두가지만 명확히 아신다면 분명 토지 매입 시 후회 없는 투자가 될 수 있음을 확신합니다.

 

너무 서두가 길었던 것 같습니다.

내일 위 두 가지로 다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하며 내일 뵙겠습니다. 꾸벅

 

- 문의사항 부성건설 김현우 thekre@naver.com -


필리핀한인총연합회 | Tel: 63-2-8886-4848, 8886-4898
Contact e-mail: ukca@korea.com.ph
본 사이트를 통한 수익금은 교민 사회의 발전, 한인회의 각종 공공사업에 쓰여집니다.
Copyright © United Korean Community Association in the Phillippines. All Rights Reserved.